로레알, 모디페이스 인수로 뷰티 테크놀러지 전문성 강화

클리시, 2018년 3월 16일 -  로레알은 증강현실과 인공지능을 접목한 캐나다의 뷰티 선도 기업인 모디페이스(ModiFace)를 인수했다고 발표하였다. 이번 인수는 로레알의 디지털 가속화 전략(Digital Acceleration Strategy)의 일환으로, 혁신적인 서비스와 고객 경험을 제공하는 기술을 로레알 그룹 산하의 34개 글로벌 브랜드에 접목하기 위한 것이다.

파르함 아라비(Parham Aarabi)가 11년 전 캐나다 토론토에서 설립한 모디페이스는 얼굴의 움직임과 색상을 감지하는 독자적인 기술을 활용하여 3D 가상 메이크업, 색상 및 피부 진단 기술을 개발하였고, 이는 주요 뷰티 기업에서 활용되고 있다. 모디페이스는 200개 이상의 연구 논문을 제출한 70명에 이르는 엔지니어, 연구원, 과학자 및 30건 이상의 특허를 보유하고 있다.

로레알 CDO (최고디지털담당자) 루보미라 로쉐(Lubomira Rochet): “모디페이스가 로레알의 가족이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합니다. 모디페이스는 로레알의 디지털 서비스 연구 개발 분야에서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하게 될 것입니다. 모디페이스의 뛰어난 전문성, 기술력, 혁신적 성과를 바탕으로 로레알 고객들은 완전히 새로운 방식으로 제품과 브랜드를 발견하고 테스트하며 선택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로레알과 모디페이스는 한 가족으로서 뷰티 업계에 새로운 장을 열고 고객들에게 혁신적인 서비스와 경험을 제공할 것입니다.”

모디페이스 설립자 겸 CEO 파르함 아라비(Parham Aarabi): “로레알의 모디페이스 인수는 뷰티 산업 내 증강현실과 인공지능 기술에 파격적인 혁신을 일으키는 기회가 될 것이며, 이에 따라 향후 몇 십년 간 뷰티 업계의 미래가 결정될 것입니다. 모디페이스의 모든 임직원은 로레알의 가족이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증강현실과 인공지능을 기반으로 함께 만들어 나갈 미래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모디페이스는 로레알 브랜드들의 새로운 디지털 서비스를 기획하고 개발을 전담하는 네트워크인 디지털 서비스 팩토리 (Digital Service Factory) 부문으로 편입된다. 모디페이스는 로레알의 혁신 연구(Advanced Research) 부문과 협력하는 동시에 100년 넘게 축적된 로레알의 뷰티 전문성을 활용하게 될 것이다. 모디페이스는 수차례 공동 연구를 진행했던 토론토의 한 대학교 인근에 위치한 기존 본사 위치를 그대로 유지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