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레알 프로페셔널, 인공지능 기반의 실시간 3D 헤어컬러 시뮬레이션 앱 ‘스타일 마이 헤어’ 공개

[2018년 1월 29일] 글로벌 화장품 기업 로레알(회장 장 폴 아공)의 프리미엄 살롱 브랜드 로레알 프로페셔널이 실시간 3D 헤어컬러 시뮬레이션 앱 ‘스타일 마이 헤어(Style My Hair)’를 공개했다. 로레알 프로페셔널은 헤어살롱과 앱을 통해 3D 헤어컬러 시뮬레이션 서비스를 제공하는 최초의 전문 헤어케어 브랜드가 됐다. 증강현실에 바탕을 둔 스타일 마이 헤어는 토론토에 본사를 둔 선도적인 디지털 메이크업 전문 기업 ‘모디페이스(Modiface)’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출시됐다. 스타일 마이 헤어는 현재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안드로이드 플레이스토어에도 곧 출시될 예정이다.

 

인공지능, 완벽한 3D 헤어 시뮬레이션을 위한 핵심 열쇠

로레알 프로페셔널은 업계를 선도하는 뷰티 브랜드로서, 가장 현실적인 시뮬레이션 결과를 최고의 퀄리티로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했다. 지난 10년간 3D 헤어 및 얼굴 시뮬레이션을 연구해 온 모디페이스는 최첨단 기술을 통해 모든 타입의 머리카락을 한올 한올 정확하게 감지해 지금까지 구현 불가능했던 모발 구조와 모양을 실현하는데 성공했다. 모디페이스는 최상의 결과를 도출하기 위해 딥러닝을 활용, 신경망과 쉘로우 러닝 등의 다양한 접근 방식을 시도했다. 또한, 신경망 학습을 위해 220,000개의 얼굴 이미지를 수동으로 입력했으며 머신러닝 프로세스를 시작하기도 했다.

모디페이스 창업자이자 대표 파르함 아라비는 “지난 10년간 모디페이스는 뷰티 업계를 위한 가장 현실적인 증강현실 기술을 개발하기 위해 노력해왔다.”라며, “그 결과 인공지능을 기반으로 하는 혁신적인 기술을 개발할 수 있었다. 본 기술은 현재 로레알 프로페셔널에서만 독점적으로 사용 가능하다.”라고 말했다.

로레알의 최고 디지털 경영자 루보미라 로쉐는 “디지털에 대한 로레알의 글로벌 비전은 인공지능, 증강현실을 비롯한 최첨단 기술의 통합과 조화를 통해 실현될 수 있다. 스타일 마이 헤어는 로레알이 고객 서비스 중심의 글로벌 뷰티 업계를 선도하는 방식을 보여주는 대표적인 사례이다.”라며, “로레알은 최근 산업계의 리더들과 디지털 서비스를 공동 개발하기 위한 오픈 이노베이션 파이프라인을 신설했다. 이러한 기술 협력은 고객 서비스에 대한 전문성을 강화하고, 고객들에게 보다 개인화되고 풍부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는데 기여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스타일 마이 헤어, O2O(Online to Offline) 경험을 극적으로 변화시킬 진정한 게임체인저

증강현실 미용 경험은 전문 뷰티 업계의 게임체인저가 될 것이다. 본 서비스는 헤어 관련한 진단을 용이하게 하고, 새로운 헤어컬러를 시도하는 데에 있어서 고객과 헤어드레서 간의 소통을 강화할 것이다. 로레알 프로페셔널의 혁신은 모바일뿐만 아니라 헤어살롱에서의 소매 경험을 현대화하고, 개인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에 기여할 것이다.

로레알 프로페셔널의 인터내셔널 제너럴 매니저 마리옹 브루넷은 “인공지능을 활용한 헤어컬러 시뮬레이션은 개인화를 한 단계 발전시킬 수 있는 매우 좋은 기회다.”라며, “스타일 마이 헤어는 모든 사용자에게 집과 헤어살롱 등에서 실시간으로 매우 사실적인 결과를 제공한다. 이 기술이 탁월한 O2O 경험을 제공하는 데에 절대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스타일 마이 헤어는 오는 2018년 차세대 헤어컬러 진단을 위한 디지털 견본 서비스, 인공지능이 탑재된 챗봇, 헤어 비즈니스의 극대화를 위한 온라인 예약 서비스 등을 통합한 서비스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