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레알, 탄소 정보공개 프로젝트 평가에서 2년 연속 AAA 등급 받아

- 기후변화-수자원-삼림자원 3개 분야에서 모두 A 등급 획득

- 환경 보호 활동을 바탕으로 지속가능경영 부분 글로벌 리더십 인정받아

 

[2017년 10월 25일] 글로벌 화장품 기업 로레알(회장 장 폴 아공)이 국제 비영리 환경단체인 ‘탄소 정보공개 프로젝트(Carbon Disclosure Project, 이하 CDP)’ 평가에서 2년 연속으로 AAA 등급을 받았다고 밝혔다.

CDP는 전 세계 3,000여 개의 주요 기업을 대상으로 △기후변화 △수자원 △삼림자원 등 3개 분야에 대해 각 A-D 등급을 책정하고, 최고 등급인 A를 받은 기업 리스트를 발표했다. 비영리 단체가 기업의 지속가능성에 대해 평가하고 3개 영역에 대한 점수를 동시에 발표한 것은 올해가 최초다.

로레알은 3개 분야에서 모두 A 등급을 받은 두 기업 중 하나로 지속가능경영 부분에서의 글로벌 리더십을 인정받았다. 이번 수상은 로레알이 지속적으로 수행해온 탄소 배출량 감축, 수자원 관리 강화, 삼림 벌채 방지를 위한 활동 노력에 따른 것이다.

장 폴 아공 로레알 회장은 이번 평가 결과 발표에 대해 “로레알이 CDP 평가의 3개 영역에서 모두 A를 받은 기업으로 선정되어 매우 영광스럽게 생각한다. 우리 그룹은 기후 보호 및 수자원 관리, 삼림자원 관리 등 다양한 환경 활동을 수행해가고 있으며, 이번 평가 결과를 토대로 지속가능경영을 위한 노력에 더욱 박차를 가할 것이다”고 전했다.

폴 디킨슨 CDP 회장은 "올해 A 리스트에 오른 모든 기업들에게 축하의 인사를 전한다. 보다 많은 기업들이 환경을 보호하고 지속가능한 경제로의 전환을 위해 노력하는 모습을 볼 수 있어 매우 고무적이다. 이러한 기업들의 노력이 환경 보호 활동의 새로운 전환기를 만들어가고 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로레알그룹의 지속가능성에 관한 약속(Sharing Beauty With All)

1. 지속가능한 혁신(Innovating sustainably) - 2020년까지 전 제품이 환경적, 사회적 혜택을 갖출 수 있도록 제품 개발 및 업데이트 시 다음 중 최소 한가지 기준에 부합하도록 한다

2. 지속가능한 생산(Producing sustainably) - 2020년까지 2005년 기준 대비 환경 발자국을 60% 줄이는 한편, 10억 명의 신규 소비자에게 아름다움을 제공한다

3. 지속가능한 삶(Living sustainably) – 2020년까지 로레알의 모든 소비자들이 지속가능한 소비 및 지구를 보존할 수 있는 선택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4. 지속가능한 발전(Developing sustainably)

   a) 직원: 2020년까지 전세계 로레알 직원들의 의료보호, 사회적 보호, 교육 접근성 제공

   b) 공급업체: 2020년까지 로레알의 모든 전략적 공급업체들이 로레알 공급업체 지속가능 프로그램에 참여

   c) 지역사회: 2020년까지 지역사회 저소득층에서 로레알그룹 직원 수에 상응하는 약 10만 명 이상이 일자리에 접근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운영

 

탄소 정보공개 프로젝트(CDP) 소개: CDP는 기업과 정부가 온실 가스 배출량을 줄이고 수자원 및 삼림을 보호할 수 있도록 유도하는국제 비영리 단체다. CDP는 투자자가 선정한 1위의 기후 연구 제공자로, 100조 달러의 자산을 가진 기관 투자자와 협업해 기업이 환경 자료를 공개하고 관리하도록 동기를 부여한다. 2017년에는 전세계 시장 자산의 55%를 보유한 6,300개 이상의 기업이 CDP를 통해 환경 자료를 공개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