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가분의 관계인 포뮬러와 제품 포장

기초 연구에서 시작해 하나의 완제품이 나오기 위해서는 혁신적인 제품 포장이 필요합니다. 혁신적인 포장을 통해 제품의 성능, 안전성, 실용성을 최대로 끌어올릴 수 있습니다.

 

포뮬러와 제품 포장의 조합이야말로 소비자가 혁신적인 포뮬러의 효능을 모두 누릴 수 있도록 해주는 핵심입니다. 하지만 제품 포장의 혁신은 매우 어렵습니다. 메이블린 뉴욕의 롤러 컬러(Roller Color) 아이섀도우처럼 혁신적인 제품은 파우더가 잘 부착할 수 있도록 미세 돌기로 덮인 롤러 비즈를 장착하여 탄생하였습니다. 로레알 파리의 솔라 엑스퍼티즈(Solar Expertise) 같은 선블럭 제품의 캡슐은 제품이 열린 상태에서도 제품이 새거나 모래 같은 이물질이 들어가지 않도록 특별히 고안되었습니다. 공기의 역유입을 차단한 펌프형 케이스 덕분에 라로슈포제는 민감성 피부를 위한 보존제 무첨가 포뮬러를 출시할 수 있었습니다.

이처럼 로레알 연구혁신 팀은 제품 사용시 최적의 효능을 보장해주는 수 많은 특허 기술 보유와 혁신을 이루어냈습니다.

 

최첨단 기술의 결정체, 마스카라

풍성한 속눈썹을 연출해주는 로레알 파리의 “밀리언 래시(Million lashes)” 마스카라는 그 단적인 예로, 제품(텍스처와 포뮬러)과 매우 정밀한 어플리케이터의 완벽한 조합을 보여줍니다. 밀리언 래시의 크리미한 포뮬러는 사용 시 “확산”되면서 부드러운 상태로 바뀌어 마스카라가 속눈썹에 얇게 발립니다. 또한 속눈썹이 뭉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부착방지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브러시는 300개의 매우 일정한 솔로 되어 있어 속눈썹 하나 하나 선명하게 연출되며 속눈썹 가장자리까지 완벽하게 마무리됩니다. 마지막으로 브러시가 유연한 형태로 설계된 케이스를 통과하면서 적당량의 포뮬러만 부착되어 마스카라가 최고의 성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합니다. 수 많은 기술의 혁신을 담은 이 제품이 개발되기까지는 18개월의 연구가 필요했으며, 그 결과로 여러 건의 특허가 등록되었습니다.

로레알의 제품 포장 연구

로레알에는 제품 포장 혁신을 전담하는 조직이 있어 포뮬러 개발부서, 공급업체와 긴밀히 협력하면서 품질, 안전, 환경보호 관련 규제에 부합하는 제품 포장을 설계하고 최적화하는 업무를 담당합니다. 제품 포장 부문은 로레알 혁신의 핵심 역할을 담당하며 연간 평균 70건 이상의 특허 등록이라는 성과를 만들어 내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