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과

  • 49.2억 유로 영업이익
  • + 8.5% 주 당 배당금 증가
  • + 6.5% 2108년도 주당순이익(EPS)

인재

  • 1 이퀼립 선정 유럽 내 최우수 양성 평등 기업
  • Top 10 로레알, 톰슨 로이터 선정 다양성 및 포용성 지표 상위 10대 기업에 선정
  • 최초 임직원 주식소유제도 도입
  • 22,000 로레알의 디지털 숙련도 향상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디지털 기술 교육을 받은 직원의 수

2018년 주요 성과 지표 « Sharing Beauty With All »

  • 79% 2018년에 출시된 신제품 중 환경 또는 사회적 프로파일이 향상된 제품의 비율¹
  • -77% 2005년 이후 공장 및 물류센터의 CO2 배출량(절대치) 감소 비율
  • -48% 2005년 이후 물소비 절감율
  • -37% 2005년 이후 쓰레기 발생 감소율
  • 3A 이산화탄소 배출 감소, 지속가능한 수자원 관리 및 공급망에서의 삼림 보호 관련 CDP² 등급



  • 88% 환경 및 사회적 영향 평가를 실시한 브랜드 비율
  • 63,584 사회 또는 경제적 취약 계층 중 취업한 인원 수
  • 83% 환경 및 사회적 성과를 바탕으로 평가 및 선정된 그룹 내 전략적 공급업체³ 비율

  • 96% 거주 국가에서 제공 가능한 최고 수준의 건강 보험⁴에 가입한 그룹 내 정규직 비율

    ¹ 포뮬라를 신규로 개발하여 그룹 내 공장에서 최초로 생산한 신제품, 또는 2018년에 패키징을 수정 또는 개선한 제품

    ² CDP는 기업의 환경 성과를 평가하는 독립적 국제기구임





    ³ 전략적 공급업체란 업체의 비중, 혁신 및 로레알과의 전략적 일치성 및 지리적 측면에서 로레알의 전략에 지속적으로 기여하여 상당한 부가가치를 생성하는 공급업체임

    ⁴ 로레알 Share & Care 프로그램 대상 직원의 100%에 해당 (일부 국가는 주 당 21시간 미만의 파트타임 근로자, 뷰티 어드바이저, 부띠끄 직원을 제외한 그룹 내 정규직 직원. 최근 인수된 기업 및 신규 자회사와의 점진적 통합 프로세스를 고려)

디지털

  • 12억 자사 웹사이트 방문자 수¹
  • 3.5억 로레알 소셜 네트워크² 팔로워 수

매출 중 디지털 비중

  • 30억 유로 이커머스 매출
  • 11% 연결재무제표 기준 이커머스 매출 - 로레알의 제2의 "국가"¹
  • +40,6% 2018년 이커머스의 전년도 대비 매출 성장률
    출처¹:구글 분석 데이터 - 로레알 계정

    출처²: 전세계 소셜 네트워크 데이터

    ¹ 자사 브랜드 사이트 상의 매출 + 외부 쇼핑몰에서의 브랜드 별 매출 추측치 (감사 미실시)

    ² 전년도 대비: 비교 가능한 기준 및 동일한 환율 적용

연구

  • 505 2018년도에 신청된 특허 건수
  • 9.14억 유로 연구 혁신 투자 금액
  • 21 6개 지역 허브에 있는 연구 센터와 유럽 내 3개 글로벌 센터
  • 14 평가 센터

생산

  • 40 생산 공장
  • 38 31개 공장을 포함한 2018년 탄소중립 사업장 수
  • 100 제품 당 평균 품질 검증 횟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