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임감 있는 혁신의 핵심 요소

로레알은 소비자를 위한 신뢰의 약속, 인간과 환경의 다양성에 대한 존중, 윤리 실천의 다짐을 통해 전 세계 모든 직원들이 공감하는 근본가치를 바탕으로 혁신 전략을 세웠습니다.

 

로레알의 연구·혁신 조직은 일상의 업무에서 지속 가능하고 책임 있는 혁신의 원칙을 실천합니다. 또한 소비자의 기대치에 귀를 기울이며 다양성을 존중하는 윤리적인 아름다움을 추구하는데 매진합니다. 로레알의 연구 활동은 5가지 부문에 역점을 두고 있습니다: 안전(직원, 소비자 등), 환경 보호, 윤리, 공정 무역, 혁신의 사회적 영향에 대한 고려

 

절대적 우선 순위인 제품 안전

1909년 유진 슈엘러가 로레알로 성장할 Société des teintures inoffensives를 세울 당시 그는 개척자였습니다. 그 후로 로레알은 제품과 제품 함유 성분의 안전성을 평가하는데 지속적인 투자를 이어왔습니다. 끊임없는 연구 활동에 힘입어 로레알은 독성학에 대한 지식을 넓히는데 기여하고 있습니다.* 2011년 설립된 초현대적인 글로벌 센터에서의 예측 평가 연구를 통해 로레알 연구진은 이제 성분과 제품의 부작용이나 효능에 대한 제품 개발 초기부터 신뢰성 있는 예측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특정 성분이 개체에 미치는 유해한 영향에 대한 연구

 

환경 보호 노력

뷰티 산업에 종사하는 것은 지구의 아름다움을 지키는 일이기도 합니다. 로레알은 언제나 환경과 관련된 규제 조항에 한 걸음 빨리 대응해왔습니다. 1995년에 이미 환경 독성학 연구소를 인수하여 제품이 생태계(물, 토양, 공기)와 다양성에 미칠 수 있는 잠재적인 영향을 측정하고 평가해왔습니다. 1999년 로레알은 성분 합성 과정에서 "녹색 화학(Green chemistry)"의 원칙을 적용하였습니다. 2006년부터는 환경 지수를 적용해 원자재를 지속적으로 모니터링 해왔습니다. 혁신 프로세스는 제품이 전 과정에서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줄이기 위한 에코디자인 지침에 따라 실행됩니다. 공급업체와 파트너사들 또한 이러한 에코디자인 지침을 따르고 있습니다.

녹색화학(GREEN CHEMISTRY):

녹색화학은 환경 영향을 줄이는 원칙을 실천합니다 (원료 산지 및 환경에 대한 영향의 최소화, 프로세스의 최적화

 

함께 진보하는 과학과 윤리

로레알 연구진은 과학의 진보(조직 공학, 인간 유전자 해독, 모델링, 영상 기법)를 통해 책임 있는 혁신을 이루어냈습니다. 최신 시험 기법을 활용하여 동물 실험 없이 성분의 안전성을 평가할 수 있게 되었으며(로레알은 1989년부터 완제품의 동물 실험을 중단함) 머지않은 미래에 생체 검사(인간 조직 샘플링) 없이 임상효과를 평가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공정 구매 촉진을 위한 노력

2010년 시작된 공정 구매를 위한 글로벌 프로그램인 연대소싱(Solidarity Sourcing)을 통해 전 세계에서 공정 무역을 통한 제품 함유 성분을 구매하는 프로세스를 개시합니다. 로레알은 공급업체 선정 시 공정 가격뿐 아니라 다양성 보호, 생물자원약탈 근절 노력, 지역 사회의 자율성과 같은 여러 요소를 고려합니다.

 

전 세계 다양성에 맞춘 혁신

다양한 형태의 아름다움에 대한 존중은 로레알의 혁신 프로세스에 끊임없이 영감을 줍니다. 로레알은 현지화된 제품개발(Geocosmetics)을 통해 10년이 넘는 시간동안 소비자들의 의견을 수렴했으며, 전 세계 다양한 뷰티 습관의 관찰을 연구혁신 부문의 미션이자 주력 활동으로 삼아왔습니다. 로레알의 포부는 개개인의 욕구, 습관, 환경, 구매력에 맞추어 모든 이에게 맞는 제품을 만드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