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레알, 4년 연속 CDP 평가 AAA 등급 획득 환경분야 모범기업으로 평가돼

[2020 26] 로레알이 매년 국제 비영리 환경단체 CDP에서 시행하는 환경 평가에서 4년 연속 AAA 등급을 받아 지속가능한 세계적 기업으로 평가됐다. CDP의 평가 방식은 기업의 환경적 투명도 평가측면에서 세계적인 표준으로 인정받고 있다.

 

로레알은 올해 CDP가 평가하는 3개 분야 ▲기후 변화 ▲산림자원 ▲수자원 보호에서 모두 A 등급을 받은 기업 중 하나로 선정됐다. 올해 3개 분야에서 모두 A를 받은 기업은 약 8,400여개 대상자 중 단 6개사이며, 로레알은 4년 연속으로 3개 분야에서 모두 A점을 받은 유일한 기업이다. 로레알은 그간 탄소 배출량 감소, 산림 벌채 방지, 수자원 관리 강화 등 환경 친화적인 활동을 계속해왔으며, 그 결과 새로운 지속가능한 경제 속에서 모범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게 됐다.

 

장 폴 아공 로레알 그룹 회장은로레알이 4년 연속 CDP 평가 모든 분야에서 A를 받은 유일한 기업이 되어 매우 영광이다. 로레알은 수년 동안 사회적으로 책임감 있는 지속가능한 비즈니스 모델로 변화하기 위해 전념해왔다. 올해의 평가결과는 2013년에 수립한 당사의 지속가능경영 프로젝트인 ‘Sharing Beauty With All’의 야심 찬 목표 덕분이며, 목표 달성에 정진해온 임직원들의 노력이 더해진 성과다. 앞으로도 로레알은 현재에 안주하지 않고 과학전문가들의 의견을 토대로 기업 활동이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 이러한 노력은 지속가능한 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한 우리의 도덕적 의무이자 필수조건이다.”

 

폴 심슨 CDP 회장은 먼저 올해 CDP 평가에서 3개 분야 모두 A를 받은 기업들에게 축하를 전하며, 이 기업들은 다양한 환경적 활동과 관련 정보를 투명하게 공개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왔다. 오늘 날 기후변화, 산림 벌채, 수자원 부족으로 인한 비즈니스 위험의 규모는 방대하다. 올해 모든 분야에서 A를 받은 기업들은 환경 문제 해결에 앞장섬으로써 지속가능한 기업의 모범이 되고 있으며, 나아가 경제적 발전에도 일조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CDP는 올 해 약 8,400여개 기업이 제출한 설문 답변과 관련 정보를 토대로 독립적인 평가 방법을 통해 A에서 D까지의 등급을 책정했다. 해당 등급은 각 기업의 공개된 정보의 투명도, 환경 위험 요소에 대한 인지 및 관리 정도 및 해결을 위한 활동의 현실성 등 환경 관리 리더십과 더불어 관련 사례들 모두 살핀 후 종합적인 평가를 통해 주어진다. 정보를 공개하지 않거나 충분한 정보를 제공하지 않은 기업에게는 F등급이 주어진다.

 

이번 평가 결과와 관련한 정보는 웹사이트 (https://www.cdp.net/en/companies/companies-scores)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  #  #

 

 

 

 

로레알:

로레알은 지난 100여 년 동안 뷰티를 위해 헌신해 온 세계적인 화장품 기업이다. 36개의 인터내셔널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바탕으로 2018년 기준 약 269억 유로의 매출을 달성했으며, 전 세계에 86,000여 명의 직원이 근무하고 있다. 글로벌 뷰티 업계의 선두 기업으로 로레알은 시판, 백화점, 병원약국, 헤어살롱, 면세, 브랜드숍, 이커머스 등 모든 유통채널에 걸친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4,000명의 헌신적인 연구인력과 더불어 연구혁신(Research and Innovation)은 전 세계의 다양한 뷰티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한 그룹 전략의 핵심이다. 로레알은 2020년까지 구체적인 지속가능경영에 대한 약속인 ‘Sharing Beauty With All’을 실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Sharing Beauty With All(SBWA):

Sharing Beauty With All 2013년 발표된 로레알의 지속가능경영 프로그램으로 로레알 그룹의 가치 실천과 더불어 2020년 말까지 지속가능경영에 대한 약속을 구체화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SBWA은 로레알에서 제품 생산, 재료 소싱, 제품 설계 그리고 유통 등 제품과 관련해 발생할 수 있는 모든 과정에서의 환경 문제(Environment Footprint)를 다루고 있다. 로레알은 매년 성과를 측정해 투명하게 공유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과 헌신으로 로레알은 세계적으로 인정 받는 기업 중 하나가 되었다.

 

CDP 소개:

CPD(Carbon Disclosure Project, 탄소 공개 프로젝트)는 기업과 정부가 온실가스 배출량을 줄이고 수자원 및 산림을 보호할 수 있도록 유도하는 국제 비영리 단체다. 전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관련 연구원들이 96조 달러의 자산을 가진 기관 투자가들과 협력하여 기업들이 환경에 영향을 미치는 수치를 공개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한다. 2019년에는 전 세계 시장 자산의 50%를 보유한 약 8,400여 개의 기업이 CDP를 통해 환경 관련 자료를 공개했다. 현재 CDP 플랫폼은 920개 이상의 도시, , 지역의 환경정보를 공개하고 있다. CDP는 전 세계적으로 가장 풍부한 정보를 제공하는 단체 중 하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