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레알은 처음 설립될 때부터 줄곧 모발과 피부의 비밀을 좀더 잘 이해하기 위한 연구에 투자해왔습니다. 여기에 전 세계 뷰티 습관에 대한 관찰을 더해 구축한 과학적 지식의 기반은 혁신의 원천이 됩니다.

 

과학자가 설립한 로레알은 화장품 산업에서 1세기가 넘도록 사업을 이어오며 축적한 모발과 피부에 대한 과학적 지식을 기업 성장의 근간으로 삼고 있습니다. 과학적 진보는 오늘날에도 성공의 원동력으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화학 분야에 역점을 두었던 로레알의 연구혁신 부문은 생명과학, 재료 연구, 바이오 기술 분야에도 커다란 포부를 가지고 엄격한 기준을 적용하여 연구를 수행하고 있으며, 이는 모든 제품 카테고리에서의 끊임 없는 혁신과 전 세계 사람들의 니즈를 충족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20년 사이에 규모가 8배나 커진 연구·혁신 부서는 각 분야 세계 전문가들과의 협력을 통해 과학 진보를 선도하기 위해 끊임 없이 노력합니다. 이들의 연구 성과를 바탕으로 매년 수백 개의 특허가 등록되며 수천 개의 포뮬러가 개발됩니다.

 

 

피부 핵심으로의 여정

우리의 몸을 감싸고 있는 피부 우리를 보호해주며 외부 세계와의 상호 작용의 접점 역할을 합니다. 피부의 복잡성은 특정 기능을 수행하는 가장 바깥의 표피, 그 아래의 진피와 피하 조직 등 3가지로 이루어진 피부의 구조를 보아도 알 수 있습니다.

인체의 최대 기관인 피부에 대한 탐구.

 

모발의 세계

모발 은 상상 이상으로 강합니다. 모발 한 가닥은 100g의 무게를 견딜 수 있으며, 두피가 하중을 견딜 수 있다는 전제 하에 12만 가닥이면 12,000톤을 지지할 수 있습니다. 이를 가능케 하는 것은 바로 피질 속 케라틴의 놀라운 조직입니다.

모발의 세계에 대한 탐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