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0월 23일, 로레알은 지속가능성에 관한 새로운 약속인 ‘공유뷰티(Sharing Beauty With All)’를 발표하고 2020년까지 달성한다는 목표를 세웠습니다.

로레알의 비전

로레알은 뷰티를 지속가능하게 합니다. 로레알은 지속가능성을 아름답게 만듭니다. 우리는 모든 이들에게 아름다움을 선사합니다. 아름다움은 여러 방식으로 표현됩니다. 로레알은 환경과 생물다양성을 보호하는 뷰티, 지역사회를 지원하는 뷰티, 직원의 안전을 보장하는 뷰티, 로레알을 신뢰하는 남녀를 위해 지속가능하고 가치 있는 제품을 제공하는 공유뷰티를 믿습니다.
 

약속과 목표

- 지속가능한 혁신

   로레알은 2020년까지 모든 제품이 환경적 또는 사회적인 혜택을 갖도록 할 것입니다. 제품을 개발하거나 갱신할 때마다 다음 중 최소한 한 가지 기준에 따라 환경적, 사회적 부분을 개선할 계획입니다.

  • 환경 발자국을 줄이는 새로운 포뮬라
  • 지속가능한 방식으로 수급한 재생 원료, 혹은 그린화학에서 얻은 원료를 사용하는 새로운 포뮬라
  • 환경적 특성을 개선한 새로운 패키징
  • 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는 신제품 

 

- 지속가능한 생산

   로레알은 2020년까지 2005년 기준 대비 환경 발자국을 60% 줄이는 한편, 10억 명의 신규 소비자에게까지 뷰티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할 것입니다. 

  • 2005년 대비, 공장 및 물류센터의 이산화탄소 배출량 60% 감축
  • 2005년 대비, 완제품 1개 당 물 소비량을 60% 감축
  • 2005년 대비, 완제품 1개 당 폐기물 60% 감축
  • 폐기물 매립 0% 달성 
  • 2011년 대비, 완제품 1개 당 제품 운송으로 인한 이산화탄소 배출량 20% 감축

 

- 지속가능한 삶

   로레알은 2020년까지 모든 로레알의 소비자들이 지속가능한 소비 및 지구를 더 아름답게 보존할 수 있는 선택을 하도록 지원할 것입니다.

  • 제품평가 툴을 이용하여 모든 신제품의 환경적, 사회적 특성을 평가할 것이며, 전사 브랜드가 고객들로 하여금 소비자들이 지속 가능한
    라이프스타일을 선택할 수 있도록 제공
  • 로레알의 모든 브랜드는 환경 및 사회적으로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부분에 대해 평가하고 브랜드의 발자국을 개선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며
    ‘지속 가능한 삶의 선택’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 증대
  • 로레알의 소비자는 고객 지속가능성 패널을 통해 로레알의 지속가능성 실현에 관여할 수 있음

 

- 지속가능한 발전

  > 직원

   2020년까지 전 세계 로레알 임직원에게 의료보호, 사회적 보호, 교육에 접근할 기회를 제공할 것입니다.

  • 임직원에게 건강보험 제공 (해당 직원이 근무하는 국가의 모범관행에 준함)
  • 영구장애나 정상 생활 불능 상태 등의 예기치 않은 상황 발생 시 직원에게 재무적 보호를 제공
  • 근무지에 상관없이 연간 최소 1회의 교육의 기회 제공

  > 공급업체

   2020년까지 로레알의 모든 전략적 공급업체는 로레알 공급업체 지속가능성 프로그램에 참여합니다. 

  • 모든 전략적 공급업체의 사회적, 환경적 성과를 평가되며 공급업체 선정의 기준이 됨
  • 모든 전략적 공급업체는 로레알의 지원을 받아 지속가능성 정책을 자체적으로 평가할 예정
  • 모든 공급업체는 로레알 교육 툴에 접근해 자체적인 지속가능성 정책을 개선할 예정
  • 전략적 공급업체의 20%는 로레알의 연대 소싱 프로그램과 연계될 예정

  >지역사회

   2020년까지 로레알 전체 임직원 수에 상응하는 지역사회 소외계층 10만 명 이상이 일자리를 얻을 수 있게 할 것입니다. 이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아래와 같은 다양한 프로그램을 활용할 계획입니다. 

  • 연대 소싱 
  • 포괄적 유통 
  • 뷰티 전문화
  • 멘토링과 지역사회 교육
  • 장애인 및 소외된 소수 집단 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