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레알 연구진이 개발한 주요 유효 성분

로레알 연구진이 개발한 주요 유효 성분 : The major active ingredients developed by L’Oréal Research

 

로레알의 연구진은 합성 화학과 생명공학을 활용하여 로레알 혁신 역량 중 하나인 우수한 유효 성분을 개발했습니다.

로레알 연구진의 강점 중 하나는탁월한 효과의 유효 성분을 개발할 수 있는 역량을 가지고 있다는 것입니다.수십년 간 특허를 통해 보호하고 있는 로레알 그룹의 유효 성분들은 로레알의 귀중한 자산인 동시에 로레알의 혁신 전략에서 핵심적인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이들 유효 성분의 개발을 위해 로레알은 2가지 분야로 접근하였습니다.첫 번째는 바로 합성 화학입니다. 로레알은 합성 화학 연구를 통해 친환경적이고순한 성분을개발해왔습니다.두 번째는 생명공학입니다.로레알은 1980년대 말부터 생명공학 분야에 투자하여, 해양,박테리아 및 식물성 원료를 중심으로 연구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탈분화 장미 세포 – 2012

식물 생명공학은 뷰티 분야에서 놀라운 혁신을 가능케하는 분야이자 유효 성분의 원천입니다.식물의 놀라운 특성 중 하나는 다양한종류의 손상이 일어난 이후에도 (:가을에 하는 장미 가지치기)재생이 가능하다는 것으로,식물의 잎,뿌리와 싹에 줄기세포가존재하는 것과 연관이 있습니다. 1995년부터 로레알은프랑스 뚜르(Tours)에 생명공학 연구 조직을 두고 식물 세포 배양 조직을 활용해 연구를 수행하였습니다.로레알팀은 고유의 델바드(Delbard) 장미의 줄기세포 배양 조직에서 줄기세포 배양 추출물을 함유하여 피부가 건강하도록 도움을 주는 제품을 개발하였습니다.

 

스템옥시딘(Stemoxydine) – 2012

많은 사람들이 나이가 들면서 점점 머리카락수가 줄어든다고 생각하지만 이는 사실 머리가 빠져서라기 보다는 모발의 밀도가 줄어들면서 보이는 현상입니다.로레알은 2001년 줄기세포와 모낭에서 그 원인을 발견했습니다.이들이 본래의 역할을 충분히 수행하지 못해서 생긴 현상이라는 것입니다.비쉬의 네오제닉(Neogenic) 헤어 트레트먼트 성분으로 포함된 스템옥시딘은 3개월 만에 모발의 밀도(눈에 보이는 모발 수)를 늘리는 효과가 있음이 임상적으로 입증되었습니다.

 

LR 2412 2011

LR 2412는 식물 조직의 상처 회복 프로세스에서 영감을 받아 로레알 연구진이 가장 최근에 개발한자스몬산 듀오체(jasmonic acid derivate)입니다. 이 물질은 놀라운 생물학적분배(biodistribution) 역량을활용해 모든 피부층에 침투하는 것이 가능합니다.침투 후 물질이 확산되면서 피부구조를 강화시키며탄력을 개선해줍니다.그 결과 불규칙한 피부결, 유연성 저하,건조함 등이 줄어들게 됩니다.서울에서 열린 2011년 세계피부과 학술대회(World Congress of Dermatology)에서 최초로 선보인 LR 2412는 같은 해 랑콤 비지오네르(Visionnaire) 제품에 사용되었습니다.

 

프로바이오틱스ST 11 2010

로레알은 네슬레(Nestlé)와함께 비듬 해결에 도움을 주는 먹는 제품을 개발하는 데에 성공했습니다.이들이 개발한프로바이오틱 성분인 Lactobacilliusparacasei ST11은 두피의 피부 장벽 기능을 촉진하여 비듬과 관련 현상(가려움,발적)의 해소에 상당한 효과를 보였습니다. ST11는 이네오브(Innéov) 브랜드를 통해미용 영양제인 Santé capillaire DS™로 출시되었습니다. ST11의 효과는 90일 이상의 임상 연구로 증명된 바 있습니다.

 

졸겔 프로세스(Sol-gel chemistry): 인트라-실레인(intra-cylane)과필록세인(filloxane) - 2010

인트라-실레인(Intra-Cylane®)과필록세인(Filloxane®)는 모발 섬유의 안쪽까지 침투해 유연하고 탄탄한 분자 네트워크를 형성하여 섬유조직을 채우고 강화시키는 역할을 합니다.로레알 연구진은 졸겔 프로세스(so-gel)에서 영감을 받았습니다.졸겔 프로세스는 유리 산업에서 특히 많이 사용되는 방식으로 용액 상태의 물질을 고형 겔 상태로 변화시키는프로세스를 말합니다.현재 인트라-실레인과 필록세인 성분은케라스타즈,로레알 프로페셔널,로레알 파리,비쉬, 가르니에, 매트릭스(미국)에서 출시된 얇고 손상된 모발,저하된 모발 밀도를 위한다양한 제품에 사용되고 있습니다.

 

프로-자일렌(Pro-Xylane®) 2006

로레알 연구진은 안티에이징에 핵심적인 뮤코다당류(MPS: mucopolysaccharides)의 합성을 촉진시킬 분자를 찾는 데에 중점을 두었습니다.그 결과 서유럽에 널리 서식하는 자작나무에 존재하는 자일로스(xylose)에서 추출한 프로자일렌(Proxylane®)을 발견하였습니다.이 성분은 피부 내 뮤코다당류의 합성을 촉진하여 피부결과 탄력성을 개선하는효과가 있는 것으로 입증되었습니다(랑콤의 압솔뤼 베타엑스(Absolueßx), 비쉬의노바디올(Novadiol)에 포함).

수년간 로레알 연구팀은 이 성분의 생물학적 효과성을 입증할 자료를 축적해왔습니다.프로자일렌은 라로슈포제의 섭스티앙(Substiane)과 스킨수티컬즈의 에이지 인터럽터(Age Interruptor)에 사용되어 왔으며, 2012년에는 로레알 파리의리바이탈리프트 레이저(Revitalift Laser) X3에 사용되었습니다.

 

온천수 플랑크톤(Thermal plankton) – 1994

1970년에 비오템을 인수한 이후 로레알의 연구진은천연 온천수에서 피부에 독특한 효과를 보이는 성분을 추출해냈습니다.이는 바로30억년 동안 온천수에 존재해온 플랑크톤입니다.화장품에 사용되는 대부분의 유효 성분들이 하나의 타겟에만 작용하는 데 비해 온천수 플랑크톤 추출물은 다양하게 작용합니다. 동시에 피부 상태를 개선하는 등 다양한 생물학적 특성을 가지고 있는 유효 성분으로서, 로레알 연구진이 개발한 독특한 피부 해결사(skin benefit)”입니다.

 

세라마이드 R(Ceramide R®) – 1995

로레알은 10년간의 연구 끝에 세라마이드R(Ceramide R®)을 개발하였습니다.세라마이드는 모발 표면(scale)의 틈을 채워주는 시멘트 역할을 수행하는 지질의 일종입니다.로레알 연구진이 모세관 섬유(capillary fiber)를 강화시키는 한편 모간(hair shaft)을 보호하고 부드럽게 해주는 다양한 효과를얻기 위해 연구한 결과입니다.오늘날 세라마이드는 헤어케어 제품뿐 아니라 눈썹화장제품,손톱,스킨케어 제품에도다양하게 사용되고 있습니다. 1995년 로레알 파리에서 출시한 엘세브(Elsève)샴푸를 통새 첫 선을 보인 이후 세라마이드는 피부 케라틴층의 조직강화와 결합을 촉진시켜 건조한 피부를 해결해주는 랑콤의 뉴트리포스(Nutriforce) 제품에도사용되고 있습니다.

 

아이오넨 G(Ionene G®) 1978

1970년대, 로레알 연구진은 파마와 염색으로 인한 모발 손상을 막을 수 있는 성분을 찾던 중 동일한 패턴으로 원을 형성하는 거대분자인 수십개의 폴리머를 합성하였습니다. 200개 후보 물질 중 아이오넨G (Ionene G)는손상된 머리에 적용할 경우 모발 손상 회복에 도움을 주고 부드럽게 만들어주는 등 가장 탁월한 효과를 보여주었습니다.아이오넨 G 1980년대 초반부터 염모제인 크레센도(Crescendo)와 마지렐(Majirel) 제품,파마약인 덜시아(Dulcia) 제품의 성분으로 쓰이게 되었습니다.

 

멕소릴(Mexoryl®) 1993

일광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것은 로레알의 주요 전략적 과제였습니다. 1980년대에 개발된 혁신적인 성분인 멕소릴(Mexoryl) SX는 피부에 유해한 영향을 미치는 UVA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데 있어 최적의 성분이자 혁신적인 물질입니다. 멕소릴 SX는 광안정성을 가지며 자외선 차단제 내의 수분과 결합하여 매우 효과적인 자외선 필터링 효과를 보여줍니다. 몇 년 후 로레알은 이후 개발한 자외선 필터 성분인 멕소릴 XL에 대해서도 특허를 등록하였는데, 이 성분은 멕소릴 SX을 보완해주는 성분으로, UVA UVB 모두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주는 효과를 가지며 자외선 차단제의 유분에 잘 흡수되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로레알은 멕소릴 SX XL성분 모두를 사용해UVA UVB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광범위한 자외선 차단제를 선보이고 있습니다.